언론 홍보

언론에서 먼저 찾는 포헤어를 소개합니다.

[LA중앙일보] 탈모 단계별 증상과 시기별 적합한 치료법은? [ASK미국-권오성 전문의]

2020.08.07

 

 

[LA중앙일보 / 권오성 전문의]

 

▶문= 유독 앞머리 가장자리 부근이 예전보다 휑해 고민인 30대 여성입니다. 이런 경우 치료는 어떤 방법이 있으며 얼마나 더 악화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답= 우선 여성 탈모의 경우 유전적 영향이 강한 남성과는 달리 외부적 요인에 의한 탈모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출산에 따른 우울증 영양 부족 건강 악화 그리고 문의하신 분의 연령대에는 해당되지 않지만 노화에 따른 여성 호르몬의 감소가 있습니다. 특별한 사유를 모르는 탈모라면 크게 다음과 같이 3단계로 구분되는 단계별 탈모 변화에 우선 본인이 어디에 해당되는지를 먼저 확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1단계: 머리를 감거나 자고 일어나면 머리가 한 움큼씩 빠지는 시기입니다. 정도에 따라 다르지만 이 시기에 대부분 탈모에 대해 고민을 갖게 되십니다. 이 시기에는 비타민이나 섬유질 등 식이요법으로 초기 대응을 하셔야 합니다.

 

2단계: 과거 사진과 확연한 차이가 보이는 단계입니다. 이미 탈모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약물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최근에는 두피에 직접 영양을 공급해 주는 메조테라피 주사 치료까지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니다. 단 이러한 시술은 모발의 컨디션에 맞는 적정량의 약물 처방이 필요하므로 모발 전문 병원에서 종합적인 검진을 받고 시술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3단계: 자가 모낭을 이용한 모발이식이 필요한 단계입니다. 최근 연령층이 낮아지고 있으며 여성층까지 확대되고 있습니다. 실제 본인의 머리를 이식하는 수술이므로 제대로 생착된 경우 영구적으로 유지가 되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기존에는 남성들이 대다수였으나 최근에는 여성의 헤어라인을 정리해 주는 소량 이식 수술의 수요가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모발이식은 성형수술 등 전신마취를 진행하고 회복 기간이 긴 수술과 달리 비절개 수술을 통해 수술 직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므로 최근 바쁜 현대인들에 적합하며 확연한 결과 차이로 인해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위 구분은 증상에 따른 구분이기 때문에 정확한 상태를 판단하기에는 부족합니다. 스스로 스트레스를 받는 정도라면 즉시 탈모 전문병원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상태를 진단받고 그에 맞는 솔루션을 처방받는 것이 가장 확실한 탈모 치료의 첫 걸음입니다.

 

<기사 원문보기 url :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8539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