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토마토] 두피문신, 부담은 줄이고 효과는 높인 탈모치료법으로 눈길
    •                                                                                    


      탈모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탈모의 원인이 다양해지고, 생활과 밀접해진 탓이다. 이제는 스트레스와 식습관, 생활패턴, 환경오염 등 여러 이유에서 탈모가 생기면서 연령과 성별을 가리지 않고 탈모의 고민에서 자유로울 수 없게 됐다. 탈모는 외모와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젊은 나이에 진행되는 탈모일수록 치료의 필요성이 커진다.

      다행히도 탈모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있다. 탈모 인구가 많아지고, 탈모치료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탈모치료법도 다양해졌다. 탈모치료제나 주사 같은 비수술적 방법을 쓰면 탈모의 진행과 확산을 멎게 하거나 늦출 수 있다. 다만 이 경우, 탈모된 모발이 다시 자라게 하는 방법이 아닌 탈모 진행을 막는 정도라 시각적으로 나아지는 효과를 보이지는 않고, 현재의 상태에서 나빠지지 않도록 할 뿐이라 탈모 초기에만 치료가 가능하다. 또한 치료를 진행하는 동안에는 탈모가 멈추지만 치료를 멈추면 다시 탈모가 진행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치료가 이뤄져야 한다. 장기적으로 비용을 들여야 하는 것에 비해 시각적 효과가 크지 않고, 장기적인 약물복용에 따른 부작용의 우려를 피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보다 확실하게 시각적 효과를 거두고 싶다면 근본적인 모발 회복이 가능한 모발이식이 적합하다. 모발이식은 후두부의 모발을 탈모 부위로 옮겨 심어주는 방법으로 탈모 부위에서 다시 모발이 자라게 하는 만큼 시각적 효과가 크다. 탈모의 시기나 성별, 나이 등에 관계 없이 누구나 치료가 가능하고, 한 번 이식된 모발은 다시 빠지지 않아 영구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이러한 모발이식은 비용이 많이 들고, 일 년 정도 지나야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탈모치료의 한계를 모두 극복한 방법으로 두피문신이 주목된다. 두피문신은 탈모로 비어 보이는 두피 또는 머리숱이 너무 적거나 모발이 얇아 비치는 두피에 모발과 같은 색의 색소를 주입해 모발이 있는 것처럼 보이도록 하는 방법이다. 두피문신은 탈모치료제에 비해 시각적 효과가 크고, 수술이나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없다. 모발이식만큼 비용적 부담도 크지 않다. 모발이식과 다르게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으면서 반영구적으로 유지가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흑채와 같은 효과를 내지만 흑채처럼 물이나 땀에 지워지거나 환경의 영향을 받지 않아 편리하다.

      이처럼 탈모치료제나 모발이식, 흑채 사용의 단점을 해결하고, 장점을 모아놓은 방법이라는 점에서 최근 두피문신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아졌다. 두피문신은 다른 탈모치료법에 비해 부담은 줄이고, 효과를 높인 방법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부작용이 전혀 없는 시술은 아니다. 잘못하면 염증이나 알러지, 모발의 동반탈락 등이 생기기도 하므로 주의해야 한다.

      포헤어모발이식센터 권오성 원장은 “두피문신 할 때 의료용 색소가 아닌 일반 색소나 시술도구를 사용하면 알러지나 염증이 생길 수 있고, 색소가 번지거나 변색, 크기 변화 등이 올 수 있고, 시술 과정에서 모낭을 건드리면 모낭탈락이 생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탈모가 더욱 심해지거나 추후 모발이식 등 다른 치료가 불가능해질 수 있다”면서 주의를 당부했다.

      두피문신은 그냥 까만 색소를 채워 넣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모발과 두피의 특징과 패턴, 고유의 모발 색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이에 맞는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 만약 이를 무시하고 두피문신을 진행하면 인위적으로 머리카락을 그려 넣은 것 같은 부자연스러운 결과가 만들어질 수 있다. 모발의 패턴을 살려 색소를 주입했다 하더라도 비위생적인 시술도구, 일반색소 등을 사용한다면 시간이 지나면서 다양한 문제가 나타난다. 또 모낭의 깊이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거나 더 큰 효과를 보기 위해 일부러 모낭이 있는 곳까지 깊이 바늘을 주입하면 모낭이 손상되어 잘 자라던 모발 마저 잃게 된다.

      권 원장은 “다만 두피문신도 의료시술의 하나인 만큼 탈모와 두피, 모발에 관한 전문 의학적 지식이 풍부하고 의료도구를 이용해 시술하는 전문 의료기관에서 두피문신 시술을 받는다면 이러한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면서 “처음에는 자연스러운 것처럼 보일지 몰라도 시간이 지나면서 부자연스러워지고 문제가 드러나기 때문에 두피문신 후기를 볼 때는 시술 후 일정 기간 시간이 경과한 후기를 보는 것이 좋고, 가격만 따지지 말고 전문 의료기관에서, 전문 의료인에게, 의료도구로 시술 받는 것이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탈모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 목록

무료상담
지점전화번호안내
닫기
강남점
TEL.02.542.0424
서울시 서초구 서초대로 77길 54 서초 더블유타워 4층 (서초동 1303-37)
부산점
TEL.051.912.0424
부산시 해운대구 센텀2로 10 센텀메디컬센터 6층 (우동 1518)
대구점
TEL.053.752.0424
대구 수성구 동대구로 337 범어화성파크리젠시 401호 (범어동 43-5)
빠른메뉴보기
닫기
닫기